[cocos2d-html5]iOS 이미지 사이즈 제한
# iOS 브라우져의 경우 로딩되는 이미지 사이즈에 제한이 걸림. 즉, 로딩이 완료가 안됨.
-기기별 로딩 가능한 1개 이미지의 megapixel 이 차이가 있음.(아이폰5의 경우 5.2megapixel 정도)
-megapixel 계산 방법 : http://web.forret.com/tools/megapixel.asp
-이미지의 용량과는 무관. 가로, 세로가 영향이 큼
# 기기별 로딩 가능한 megapixel 테스트 주소
-http://www.williammalone.com/articles/html5-javascript-ios-maximum-image-size/
-Maximum Image Size Calculator 에 이미지의 사이즈를 넣으면 가능 여부를 판단 해 줌
-화면 중간의 demo 로 들어가서도 테스트 가능(범위가 1 megapixel 단위로 테스트 됨)
# 이미지 사이즈별 로딩 성공 유무 테스트(절대적 수치 아님)
|
가로 |
세로 |
용량 |
megapixel |
로딩 유무 |
1 |
1270 |
3770 |
6,249kb |
4.8 |
O |
2 |
1610 |
3800 |
1,320kb |
6.1 |
X |
3 |
2048 |
2048 |
3,449kb |
4.2 |
O |
4 |
3000 |
3000 |
367kb |
9.0 |
X |
-표에서 보듯이 용량이 작은 4번 이미지는 로딩이 안되나, 용량은 커도 이미지의 megapixel 이 작을 경우 로딩이 됨을 확인 할 수 있다.
- 단, megapixel 의 크기가 로딩이 가능할 지라도, 이미지의 용량이 클 경우 로딩이 오래 걸리고, 로딩 중 멈춤 현상이 발생 하므로, 용량을 줄이는 부분도 고려 되어야 함. 테스트 해 본 결과 2M 이상의 이미지를 로딩시에는 로딩 중 멈춤 현상이 발생 됨.